발행인 인사말
대표이사 발행인  송승호

문학비평가 ‘매슈 아놀드(Mathew Arnold)’는 문화를 「인간 사고와 표현의 뛰어난 정수(精髓)」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위대한 문학, 미술, 음악 등에 대한 지식과 실천을 통한 정신적 완성의 추구라는 열망이 담겨 있습니다.

「뉴스트러스트」는 우리들의 문화적 삶의 가치를 높이고, 사람과 사람간들에 순수한 인간성을 바탕으로 한 고품격 사회를 형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목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나보다는 남을 먼저 배려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기보다는 공동체 전체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작은 조약돌 같은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현대사회에서의 문화는 문학, 예술, 종교, 학문, 교육, 패션, 방송, 영화 등 인간 삶의 모든 의 모든 삶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뉴스트러스트」는 신문사와 방송사에서 오랜 연륜을 갖춘 중견언론인이 주축이 되어서 취재 및 제작·편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학계를 비롯해 미술, 건축, 공연, 문화계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직접 발로 뛰어서 취재를 함으로써 생동감있고 현장 중심의 고품격 기사를 독자 여러분께 전달해 드리고 있음을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뉴스트러스트」는 보도의 ▲공정성 ▲정확성 ▲객관성을 유지함으로써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뉴스트러스트」는 언론으로서의 윤리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광고성 기사와 ▲허위과장성 기사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기사 ▲잔혹하거나 음란한 기사 등은 절대 취급을 하지 않습니다.

「뉴스트러스트」는 독자여러분들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6월 15일
대표이사 발행인 송 승 호 올림